오거돈 부산시장 화재취약 고시촌…안전점검
오거돈 부산시장 화재취약 고시촌…안전점검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12.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취약 소방설비 등 안전저해 시설현장 시장 특별점검
오거돈 부산시장이 화재취약지인 고시촌 현장으로 안전점검을 나섰다. (사진=부산시)
오거돈 부산시장이 화재취약지인 고시촌 현장으로 안전점검을 나섰다. (사진=부산시)

오거돈 부산시장이 화재취약지구인 고시촌의 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직접 나섰다.

13일 부산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지난 12일 오후 부산진구 전포동의 오래된 고시촌을 방문해 평상시 안전매뉴얼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 소방 설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등 실태를 꼼꼼히 살피고 고시촌 관리자와 고시촌 거주자들에게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오시장의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달 서울고시원 화재 이후 부산시소방안전본부가 부산 시내 고시원을 대상으로 화재안전 특별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다.

부산시소방안전본부는 지난달 서울고시원 화재 발생 직후 부산 시내 12개 고시원을 대상으로 표본점검을 실시하고 스프링클러 미설치, 소화기 내구 연한 경과, 피난계단 및 비상통로 물건 적치 등을 비롯한 97건의 지적사항을 찾아내 시정토록 했다.

이어 지난달 19일부터 부산 시내 고시원 총 308곳을 대상으로 전수특별조사에 착수해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지 않은 108곳에 대해서는 연말까지 설치토록 했다.

또 올해 조사하지 못한 나머지 고시원도 내년 1월 31일까지 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날 현장점검에 앞서 전포동 고시촌에서 청년창업에 성공한 음식점을 찾아가 고시원생들과 점심을 같이 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년 일자리를 늘리는데 부산시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취업에 꼭 성공하기를 바라며 추운겨울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