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화순군,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권동화 기자
  • 승인 2018.12.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영향분석평가 추진 실적‧성인지예산 확보 노력
화순군은 올해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화순군)
화순군은 올해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은 도가 실시한 올해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하고,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추진한 △성별영향평가 추진실적 △성인지 및 성별영향평가 교육이수 실적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 △여성위원 확대 등 6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군은 성차별적 정책이 발생하는 시책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실질적인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각종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거쳐 시행하는 등 추진실적 및 2019년 성인지예산 확보에 뛰어난 성과를 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등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각종 사업에 전문기관 컨설턴트를 적극 활용해 여성이 행복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양성이 평등하게 지역정책에 참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는 여성친화도시 지정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h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