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금융그룹 ‘일산종합금융센터 복합점포 신설’ 외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B금융그룹 ‘일산종합금융센터 복합점포 신설’ 외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2.1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지주)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 일산종합금융센터 복합점포 신설

KB금융그룹이 10일 KB국민은행 일산종합금융센터가 입점한 사옥으로 KB증권 일산지점 이전을 통해 은행·증권 WM복합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이로써 KB금융그룹은 은행·증권 One-Stop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WM복합점포를 총 63개로 확대했다.

NH농협은행 ‘NH로보-PRO’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NH농협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인 NH로보-PRO의 고도화를 통해 체계적인 고객 자산관리 및 고객 편의성 강화를 추진했다.
NH로보-PRO는 MVO, 블랙리터만(Black-Litterman)모형 등 최신 금융공학 기법을 활용해 과학적 투자안을 도출하고 펀드 운용성과지표 기반 추천펀드를 추출하여 최적 투자 배분안을 최종적으로 도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은행, 지역산업 구조조정에 따른 특별 금융지원 실시

우리은행이 조선업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경남 통영지역과 지난해 조선소 가동중단 등 지역 산업이 침체된 전북 군산지역의 서민, 소상공인 그리고 중소기업의 생활 안정과 경영난 완화를 위해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금융지원 대상은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된 성동조선 협력업체 250개사, 한국GM군산공장 협력업체 145개사 등 중소기업, 통영·군산지역 소상공인 관련 기업 휴직자, 퇴직자 등이다. 지원은 오는 12일부터 즉시 실시되고, 지원 상담과 신청은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캄보디아 프놈펜지점 개점

IBK기업은행이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 함정한 駐 캄보디아 한국대사관 공사, 라쓰 소반노락(Rath Sovannorak) 캄보디아 중앙은행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프놈펜지점 개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캄보디아에 진출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 1월 프놈펜 사무소를 설치하고 지난 11월 본인가를 취득해 지난 3일 영업을 시작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밀집지역에 출장소를 추가로 열어 우리나라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현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무역금융 보증프로그램 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이 지난 10일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과 필리핀 마닐라 소재 아시아개발은행 본점에서 국내 수출상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한 무역금융 보증프로그램(ADB Trade Finance Program)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수출상은 수출대금의 전액 회수가 가능해져 아시아지역 신흥시장에 대한 수출대금 회수 불안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게 됐다. 협약의 보증 대상은 아시아 지역 19개국 75개 은행으로, 국내 수출상은 KEB하나은행을 통해 사전에 상대 수입상 거래은행의 신용도를 미리 살펴보고 수출대금 회수가 보장된 현지은행을 소개 받을 수 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