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거창군, 브랜드 활용 힐링관광도시로 인정받다
거창군, 브랜드 활용 힐링관광도시로 인정받다
  • 최병일 기자
  • 승인 2018.12.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수상
경남 거창군은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힐링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거창군)
경남 거창군은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힐링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거창군)

경남 거창군은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힐링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TV조선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브랜드를 통해 경쟁력 강화를 이룬 단체와 기관의 사례를 모아 이를 공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군은 2012년부터 경쟁력 있는 새로운 도시 이미지 구축과 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거창韓거창’을 통합브랜드로 결정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동분서주해왔다.

‘거창韓거창’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거창한 명품도시 거창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서 거창의 고유지명과 ‘거창하다’는 일반 형용사의 중의적 의미가 어우러져 신선하면서도 보편적인 감성을 잘 드러낸 거창만의 고유브랜드다.

그간 군은 대표적 축제인 거창한마당대축제의 ‘거창한’ 부분에 통합브랜드를 사용해 그 가치를 빛내왔으며, 거창한여름연극제, 거창한강변축제 등 축제명에 이를 적극 활용해왔다. 아울러 농산물분야 등에서도 ‘거창韓거창’을 통해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작은 안내판 하나에도 ‘거창韓거창’ 로고가 새겨져 있고, 수승대 외에도 창포원, 항노화 힐링랜드, 빼재산림레포츠 파크 등 신규 관광지 조성을 통해 청정하고 수려한 거창의 자연을 활용한 힐링관광도시 1번지로써 ‘거창韓’ 관광도시의 진면목을 알리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브랜드란 소통과 공감의 결과라며, 거창韓거창이라는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그간 많은 분들과의 소통과 공감으로 이뤄진 신뢰"라며 "이를 통해 거창만의 품격 있는 문화관광을 육성해나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choibi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