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내 공공도서관 12곳 홈페이지 통합
성남시내 공공도서관 12곳 홈페이지 통합
  • 전연희 기자
  • 승인 2018.12.0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 기술 적용…4일부터 서비스 시작

경기도 성남시내 12곳 공공도서관 홈페이지가 ‘성남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하나로 통합되고,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된다.

성남 중앙도서관은 시민이용 편의를 위해 시내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같이 전면 개편해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 단장한 성남시립도서관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하는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화면에서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C와 달리 그동안 모바일기기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나타나던 현상인 일부 화면제약과 이로 인한 서비스이용 제한에 관한 불편을 없앴다.

모든 기기에서 12곳 도서관의 정보검색, 도서대출·반납, 상호대차, 희망도서·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첫 화면은 사용자가 각종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얻을 수 있게 이미지 중심으로 단순해 가독성을 높였다.

메뉴 접속단계도 대폭 줄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켰으며, 도서검색 기능은 강화했다.

주제별 검색, 대출베스트, 공공도서관 인기도서 등 맞춤형 도서서비스 기능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희선 시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독서정보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면서 “맞춤형 도서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