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현실정치 복귀 선언… 전당대회 도전하나
홍준표, 현실정치 복귀 선언… 전당대회 도전하나
  • 이서준 기자
  • 승인 2018.11.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나라 망가지는 것 방치하는 건 죄 짓는 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20일 "내 나라가 이렇게 무너지고 망가지는 것을 방치 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치 복귀를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나라가 통째로 넘어가고, 경제가 통째로 망가지고 있다. 최근 국민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의 홍준표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정계를 떠난 일이 없기에 정계 복귀가 아니라 현실 정치로의 복귀라고 해야 정확하다"면서 "12월 중순 국민과의 직접 소통 수단인 홍카콜라 TV를 통해 그동안 못다 했던 내 나라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프리덤 코리아를 통해 이 땅의 지성들과 네이션 리빌딩(nation rebuilding) 운동을 펼칠 것"이라면서 "그것만이 좌파 광풍 시대를 끝내고 내 나라를 살리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6·13 지방선거 참패에 책임을 지고 이튿날인 14일 대표직 사퇴 후 7월11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9월15일 귀국했다.

이후 페이스북을 통해 각종 정국 현안이나 시준 의제에 견해를 적극적으로 내놓다가 이날 정치복귀를 선언했다.

일각에서는 한국당 전당대회에 당 대표로 재도전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ls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