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열린다
‘충주관광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열린다
  • 권영진 기자
  • 승인 2018.11.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 3개 부문 콘텐츠 공모

충북 충주시가 충주관광콘텐츠 대국민 공모전인 ‘SHOW ME THE CHUNGJU’를 개최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공모 분야는 사진(가족, 커플, 청소년, 반려동물) 웹툰, 손글씨 등 3개 부문 6개 분야다.

사진은 충주시 명소를 테마로 가족, 커플, 청소년,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순간의 모습을 담으면 된다. 웹툰은 충주여행을 소재로 한 경험담과 에피소드를 담은 창작물로, 손글씨는 충주시의 관광자원을 주제로 관광캠페인 문구 및 메시지를 담아야 한다.

응모는 지역, 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내달 16일까지 접수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응모작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을 통해 1차 온라인, 2차 오프라인으로 심사한다.

주제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지역성 등을 고려해 각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작 등 120여 점 이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충주시장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의 상금을, 입선작에는 5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시는 총상금 20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체험관광의 메카 충주를 전국에 알리고 다양한 관광콘텐츠 확보를 기대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접수 홈페이지 및 충주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yjGy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