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부산시, '제36회 국제단편영화제' 준비 착수
부산시, '제36회 국제단편영화제' 준비 착수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11.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문 내년 1월 3일, 경쟁부문 9일까지 공모
 

부산시가 2019년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준비에 돌입한다.

부산시는 내년 4월 2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경쟁부문 출품공모 및 단기스태프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화제 준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은 내년 1월 9일까지이고 한국경쟁부문은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며 페스트홈과 쇼트필름 데포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출품공모의 국제경쟁부문은 금년 1월 이후에 완성된 러닝타임 30분 이하의 단편영화로 장르와 주제 구분 없이 출품할 수 있다.경쟁부문 선정작은 내년 2월 21일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2018년 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가 인정하는 ‘아카데미공식인증영화제’에 선정돼 경쟁부문 수상작들(국제경쟁·한국경쟁 최우수 작품상)은 아카데미 시상식의 단편부문(극영화·애니메이션)후보작을 선정할 때 자동으로 심사의 대상이 된다.

특히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한국경쟁부문 수상작들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와 인연을 맺은 해외 영화제의 경쟁 부문에 진출하거나, 특별상영 등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또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사무국에서는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단기 스태프를 모집한다.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경쟁부문 출품방법 및 단기 스태프 모집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 또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