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소통과 포용·화합의 세종 리더십’ 전수
보령, ‘소통과 포용·화합의 세종 리더십’ 전수
  • 박상진 기자
  • 승인 2018.11.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 초청 특강
(사진=보령시)
(사진=보령시)

충남 보령시는 오는 8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신병주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를 초청해 ‘세종 시대와 인재등용’이라는 주제로 제154회 만세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신병주 교수는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건국대·국민대·가톨릭대·서울여대 등에서 조선시대 지성사, 조선 후기 사회와 실학, 한국사를 이끈 지성들 등 조선 시대 사상과 문화 관련에 대한 내용을 주로 강의하고 있다.

특히, 역사의 대중화에 깊은 관심을 가져 KBS의 ’역사추리’, ’TV 조선왕조 실록’, ’역사 스페셜’, 불멸의 이순신 자문을 맡았으며, 현재 KBS의 ’HD 역사스페셜’, EBS의 어린이 역사드라마의 자문을 맡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조선시대 국왕의 정치적 위상 및 리더십, 세종시대의 인재 등용, 화려함 속에 가려진 인간 세종의 고뇌 등을 고찰함으로써 세종의 민본정신과 소통, 포용, 화합의 리더십을 갖추기 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강연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왕들의 고뇌, 특히, 세종대왕의 화려함 속에 가려진 인간적 고뇌를 어떻게 극복했는지를 통해 민본정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리더의 자질과 애민사상을 배울 이번 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