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 호응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중장년 재취업 프로그램 호응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8.11.0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군산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내 중장년층을 위한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군산시에 따르면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 컨설팅 및 일 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을 위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부터 기업퇴직자 대상 전직스쿨 프로그램,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재도약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육 및 1:1 맞춤 컨설팅 등 종합적인 고용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촬영 및 채용박람회 현장방문,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재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6~9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찾은 중장년층의 수만 236명으로 상담 건수는 353건이며 그중 54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 참여자는 “퇴직으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져 있는 상태였는데,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 알게 되고 다양한 현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박남균 센터장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교류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다양한 현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