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분양소식]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8.10.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동 전용 59~134㎡ 총 2666가구 내달 분양
복합타운 개발사업·교통망 증편 등 '개발 호재'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자료=현대산업개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자료=현대산업개발)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대에 들어서는 2600가구 규모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한 병점복합타운 개발사업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등의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장점이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들어서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다음달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가 장점이다. 단지 맞은편에 조성되고 있는 병점복합타운 등 다양한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다. 

약 37만6000㎡ 규모 도시개발사업인 병점복합타운에는 상업지구를 비롯한 업무·주거시설과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들어서게 된다.

이에 따라 병점복합타운 옆에 위치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병점역을 비롯해 상업·업무지구와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One-stop Life)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대형마트 홈플러스가 인접해 있으며,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에 있는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약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녹지와 근린공원, 체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황구지천이 흐르고 화산생태공원과 구봉산근린공원, 융건릉, 독성산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각종 체육시설이 있는 화산체육공원과 남수원CC도 인접해 있어 스포츠를 비롯한 여가활동을 누리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투시도.(자료=현대산업개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투시도.(자료=현대산업개발)

◇ '사통팔달' 교통망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사통팔달의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우선,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병점역을 통해 KTX와 지하철 1호선 및 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 만에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7월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에 따르면, 병점역 급행 열차 운행횟수는 현재보다 더욱 증편돼 앞으로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도로교통망은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나들목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평택고덕국제신도시까지 이동하기 수월하다.  특히,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는 지난 2009년10월 화성시 봉담~동탄 구간이 개통된 데 이어, 오는 2025년말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병점동은 수도권과 전국 여러 지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전국권역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일반도로를 통한 출퇴근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 1번 국도와 효행로를 이용하면 동탄권역과 수원·오산시 등에 위치한 산업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여분이면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디지털시티까지 출퇴근 가능하다. 이에 삼성전자산단 인근에 자리한 지역은 부동산 시장 가치가 오른다는 일명 '삼성전자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 설계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보육특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과 어린이집,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실수요층을 고려한 내부설계도 도입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BAY)·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일부 세대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를 통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에 유리하도록 했으며, 알파룸과 공간 수납장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병점복합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단지로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데다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돼 미래가치가 높다"며 "실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평면설계를 갖추고 있어,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4-5번지 인텔리스테이 오피스텔 상가 103호에서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위치도.(자료=현대산업개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위치도.(자료=현대산업개발)

jej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