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 개최
부산,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10.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민공원서 개막공연, 문화·전시 등 ‘행사풍성'
ㅇㅇ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 안내 포스터(자료=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018 공원문화페스티벌’을 28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원문화페스티벌은 30개 기관이 참여해 ‘공연·체험·전시·퍼레이드·예술’ 등 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한자리에 모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부산시민공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지만 이번처럼 가족과 연인 등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공원문화를 모두 모아 놓은 행사는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체험행사 △문화행사 △전시행사로 진행된다.

개막행사는 28일 오후 2시 다솜마당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식전행사로 흥겨운 대중가수의 공연과 마임공연을 진행한다.

체험행사는 기관별로 환경·예술·건강·나눔·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60여 동의 부스에서 가족을 위한 그림그리기, 자연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본인이 만든 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선물로 증정한다.

전시행사는 폐기물로 제작한 대형로봇 11점이 전시돼 있는 ‘정크아트 전’, 설치미술로 라이트 아트 등 16점이 전시돼있는 ‘ART-PARK전시회’, 사진공모 수상작 50점을 전시한 ‘공원 사진전’ 등을 펼친다.

여운철 부산시 공원운영과장은 “행사장에 조성된 10만송이 꽃과 함께 청량한 바람이 불어 기분 좋은 날 가족과 연인·친구와 함께 공원문화페스티벌에 참여해 특별한 하루를 즐길 것”을 전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