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24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원주시 ‘제24회 원주국제걷기대회’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8.10.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걷기연맹 공식인증 대회…3만명 참가

강원 원주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원주국제걷기대회’가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국제걷기연맹이 인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걷기축제인 이번 대회는 올해로 24회째로, 올해에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미국, 일본 등 300여 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국내외 3만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오는 26일 오후 5시30분 치악종각에서 외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평화건강 타종식’으로 시작된다.

이후 아모르컨벤션웨딩홀로 이동해 외국인 참가자와 함께하는 국제친교의 밤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스별 방향은 다르지만 출발 시간은 오전 8시30분(30㎞), 오전 10시(20㎞), 오전 11시(10㎞), 오후 1시(5㎞)로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같다.

오는 26일에는 흥업·판부 방향 남서쪽 코스로 무실배과수원길, 연세대 매지임도길, 무수막~용수골 넘이길을 포함해 무삼공원, 여성가족공원 등을 경유하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이튿날인 28일에는 반곡관설·행구·봉산 방향 동쪽 코스로 원주천 둔치길, 혁신도시 내 미래내공원, 행구수변공원, 치악산 꽃밭머리길, 모래기길 등의 코스가 운영된다.

특히 시는 20㎞ 및 30㎞ 코스는 참가자 안전을 위해 기존의 포장길에서 숲길을 많이 걸을 수 있도록 조정했다.

참가 신청은 대한걷기연맹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 따뚜공연장 내 사무국을 통한 방문 접수, 대회 당일 현장 접수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참가자는 도시락과 간식, 식수 등을 준비해야 하며, 대회는 우천 시에도 정상 진행된다.

참가비는 일반·학생 구분 없이 5000원이며, 30인 이상 단체 참가 시 1000원씩 할인되고 장애인과 군인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주 행사장인 원주 따뚜공연장(젊음의 광장)에서는 체지방 측정 및 골다공증 검사, 혈압·혈당 체크, 풋 스캐너 등 건강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좋은 글 전시 및 엽서 배부, 걷기사진 전시 등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된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