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홍천군, 귀농·귀촌화합한마당 개최
홍천군, 귀농·귀촌화합한마당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10.1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농업체험·귀농·귀촌 홍보 상담도

강원 홍천군은 오는 20일~21일 두촌면 가람리조트 및 홍천군 일원에서 예비 귀농․귀촌인 및 지역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귀농·귀촌화합 한마당 행사는 도시민 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홍천상생내트워크 주관으로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도시민 유치활동을 돕고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의 화합도모를 위해 마련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농업체험과 농·특산물 판매, 귀농·귀촌 홍보 및 상담을 진행하며, 홍천의 명소 및 선배 귀농·귀촌인의 농장을 방문하는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실질적 내용을 다루고 있어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홍천군은 청정자연환경과 다양한 지대 분포로 여러 귀농·귀촌 희망인의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수도권과의 1시간이내 접근성을 갖추고 있어 2013년~2017년 누적 귀농인 984명, 귀촌인 1만1752명이 정착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로 자리매김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귀농·귀촌 화합한마당 행사는 도시민과 지역주민간의 벽을 허무는 소통과 화합의 마당이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 활력화와 도시민의 성공적인 귀농․귀촌 정착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군정업무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천/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