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 제8대 손혁재 이사장 취임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제8대 손혁재 이사장 취임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8.10.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시시설관리공단)
(사진=파주시시설관리공단)

경기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제8대 신임 이사장으로 손혁재 전 (재)수원시정연구원장이 취임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손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비상임이사 등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공단은 지난 8월 9일부터 9월 11일까지 공개모집 공고 등 임용절차를 거쳐 응모된 후보자에 대해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최종 2명의 후보자를 파주시장에게 추천했고, 최 시장은 최종후보자 중 손혁재 당시 후보를 이사장으로 임명하게 됐다.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한 손 이사장은 1981년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 동 대학교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거쳤다.

이어 2005년 국회의장 자문 국회정치개혁협의회 위원, 대검찰청 부설검찰정책자문위원회 위원, 2008년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2015년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 위원,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 등 다수의 공공기관 위촉 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경기시민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손 이사장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공단 운영과 공익성을 추구하여 시민들의 공공복리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손 이사장은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섬기며 공기업으로서 공익적 가치 실현에 노력하는 것을 비전으로 내년에 창립 20년이 되는 공단의 존재 가치를 한층 더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