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 성공적 마무리
‘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 성공적 마무리
  • 장인철 기자
  • 승인 2018.10.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10만 2천명에다 농산물판매 7억3천만원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경북 예천군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예천읍 시가지 일원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주제로 ‘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한 ‘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는 기존과 다르게 처음으로 예천읍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해 각 읍면에서 정성으로 가꾼 예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장터의 모범이 됐으며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풍성한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축제는 군민체전 및 군민의날 기념식과 농산물축제 개장식, 추수감사제, 예천 우리소리축제 등 다양한 공연행사와 두부만들기 체험, 핑크풍선아트 등 부스별로 준비된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풍성한 가을축제로 거듭났다.

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축제 기간 중 7억 3000만원의 예천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한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고며 “시가지 일원에서 축제가 개최된 만큼 정확한 관람객 통계를 내기는 어려우나 10만 2000여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다.

윤희열 축제추진위원장은 “시가지로 행사장소를 변경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의 성공을 위해 애쓰신 많은 농가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믿을 수 있는 농산물과 많은 볼거리, 체험 등을 개발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