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껏 그려라… 은평구, 청소년 사생대회 개최
맘껏 그려라… 은평구, 청소년 사생대회 개최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8.09.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One 페스티벌 사생대회' 29일 개최
(사진=은평구)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의 대표 청소년축제인 청소년어울림마당 '청·One 페스티벌 사생대회'가 오는 29일 오후 1시 수색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은평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은평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청·One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문화·예술 및 스포츠 활동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함양과 역량개발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사생대회는 '마음껏 그려라! 청소년 사생대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체험 부스 운영, 사생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사생대회는 은평구에 거주하고 있는 11세~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사생대회 분야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되며 작품은 자유형식으로 크레파스, 수채화, 물감, 화판 등과 개인용 돗자리, 개인용 화방용품 이젤, 물통 등 필요한 그림도구를 준비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0월 중으로 발표 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은평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 및 수련관 내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은평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공연 또는 체험부스운영 참가, 사생대회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은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이메일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행사 관련사항은 은평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문화, 스포츠 예술적 역량 증진을 통해 은평구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와 청소년이 함께하는 은평구의 대표 청소년 축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