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16회 양성평등대회 개최
홍천군, 제16회 양성평등대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09.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강원 홍천군 양성평등대회가 오는 20일 오전 11시 홍천종합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건강한 가정, 행복한 홍천, 누리는 평화!’라는 주제로 홍천군 여성단체 회원 800여명이 참석하여 화합과 소통의 장을 펼친다.

황경화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남녀평등 헌장 낭독, 이임회장의 군수감사패 수여와 양성평등유공자 표창, 이임 단체장 공로패 수여, 효행상 등 시상식에 이어, 관내 고등학생 7명에게 각 30만원 장학금 전달, 대회사 등으로 1부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2부 행사는 한마음체육대회 및 초청가수공연, 노래자랑 등 화합한마당으로 마무리된다.

이날 여성발전유공자에는 박향수, 강문자, 이인숙, 한상욱, 김민선, 김연화님(홍천읍), 김은순, 이은자님(화촌면), 박경희님(북방면), 김은순님(화촌면), 심정자님(내촌면), 야마구찌다까요(서석면), 효행상에는 김상례님(두촌면)이 수상을 한다. 이외에도 지역발전 및 양성평등유공자 공로패 및 감사패가 수여된다.

황경화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의 힘은 위대하고 여성의 작은 몸짓 하나 하나가 사회의 큰 변화를 가져오고 발전시키고 있으며, 여성단체의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통해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