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금융신상품] IBK기업은행, 모바일 쇼핑 특화 ‘쇼핑앤조이카드’ 출시
[이주의 금융신상품] IBK기업은행, 모바일 쇼핑 특화 ‘쇼핑앤조이카드’ 출시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8.09.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모바일 쇼핑 특화 ‘쇼핑앤조이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소비 패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세대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앤조이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쇼핑서비스와 생활서비스로 나뉜다. 쇼핑서비스는 온라인쇼핑 5000원 청구할인, 해외 온·오프라인쇼핑 5%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생활서비스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2000원 할인(건당 4000원 이상 결제) 버스, 지하철, 택시, 통신요금 5%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온라인쇼핑과 해외쇼핑, 생활서비스 각 1만5000원씩 할인 받아 총 4만5000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연회비는 1만원이며, BC글로벌로 발급된다.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월 최대 1만점 범위 내에서 이용 금액의 2%가‘카카오페이머니’로 쌓인다. △커피전문점 △제과점‧아이스크림점 △CU편의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 생활밀착 업종에서는 월 최대 1만점까지 결제 금액의 1%가 적립된다. 적립 혜택은 전월 결제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되며 적립된 ‘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롯데손해보험, 성공지킴이 재물종합보험 출시

롯데손해보험이 '롯데 성공지킴이 재물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화재사고 뿐 아니라 내 사업장(음식점 등)에서 발생하는 화재사고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 화재사고를 비롯해 붕괴·침강손해·풍수해손해 등 일반 가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물위험을 보장하며 화재배상책임·임차자 배상책임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배상책임까지 담보한다. 여기에 중도인출금 및 만기환급금을 활용해 '내 집과 내 사업장'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보장기간은 3년·5년·7년·10년·15년이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