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시중은행, 페이족 잡아라… 간편결제 업체와 손잡아
시중은행, 페이족 잡아라… 간편결제 업체와 손잡아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9.1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급속도로 성장하는 간편결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시중은행들이 새로운 고객층을 선점하기 위해 간편결제 서비스업체와 앞 다퉈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은행방문 없이 삼성페이를 통해 통장신규에서 계좌등록까지 가능한 삼성페이 원스탑 계좌 신규·등록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페이 원스탑 계좌 신규·등록 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 없이 삼성페이를 통해 신한카드 신규와 삼성페이 계좌등록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계좌조회와 이체 서비스는 물론 전국 신한은행 ATM을 통해 입금, 출금 서비스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계좌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페이에 자주 쓰는 입금계좌, 최근 입금계좌 설정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SC제일은행은 페이코(PAYCO)를 통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페이코 앱 내에서 본인확인 및 계좌개설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제휴계좌는 제일EZ통장으로 일별 잔액 300만원까지 최고 연 1.4%의 금리가 적용되고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금통장이다.

첫 거래고객이 페이코 앱 내에서 제일EZ통장을 개설한 뒤 간편결제 계좌로 등록까지 완료하면 5000 페이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SC제일은행의 360 리워드포인트와 페이코 포인트 간의 포인트 전환도 가능하다.

페이코 비대면제휴계좌 개설은 페이코 앱의 제휴계좌 메뉴 내 개설하기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1인 1계좌를 열 수 있다. 만 19세 이상 페이코 회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 제한은 없다.

우리은행은 자체적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개발해 페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위비꿀페이는 위비멤버스의 바코드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결제 시 보유한 위비꿀머니를 우선 사용한 뒤 꿀머니가 부족하면 우리은행 계좌에서 즉시 자동충전 해 사용할 수 있다.

위비꿀페이는 이디야·설빙·깐부치킨 등 식음료 매장과 위비멤버스 내 기프티콘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hyun1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