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은평구, 2·30대 대상 1인가구 프로그램 운영
은평구, 2·30대 대상 1인가구 프로그램 운영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8.09.0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썸 타기 좋은 날! 무슨 락(樂)으로 사니?’ 프로그램

서울 은평구는 은평구 거주 2·30대 1인가구를 대상으로 ‘썸 타기 좋은 날! 무슨 락(樂)으로 사니?’ 프로그램을 오는 8~29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구는 1인가구 중 20·30대 청년비중이 46.3%으로 가장 높게 조사됐으며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직장과 여가생활 균형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의 욕구에 맞춰 볼 수 있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교육을 진행하고, 청년 1인가구가 생각하는 가족의 구성 및 결혼가치관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상세 프로그램 내용은 ‘변화되는 결혼과 나의 미래는?’, ‘work&life balance’ 강의를 비롯하여 ‘나를 위한 힐링 마사지’, ‘나를 지키는 호신술 배우기’, ‘나만의 간편 요리법’ 등 혼자 사는 1인 가구에 맞춤형 생활 노하우를 알려준다.

또한, 1인가구 청년들이 음식을 함께 나누면서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시간도 마련돼 1인가구간의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구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20,30대 청년들이 개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향성 설정하여 균형 있는 삶을 영위해 나가며, 새롭게 변화되는 결혼가치관을 성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c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