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손대덕·이동희씨, '2018년 양평군민 대상' 수상
손대덕·이동희씨, '2018년 양평군민 대상' 수상
  • 문명기 기자
  • 승인 2018.09.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의병기념사업·불우이웃 봉사 등 지역발전 성과
(왼쪽부터) 손대덕 양평의병기념사업회 수석부회장과 이동희 양평지평무궁화봉사회 고문. (사진=양평군민대상심사위원회)
(왼쪽부터) 손대덕 양평의병기념사업회 수석부회장과 이동희 양평지평무궁화봉사회 고문. (사진=양평군민대상심사위원회)

경기 양평군민대상심사위원회는 2018년 양평군민대상에 손대덕 양평의병기념사업회 수석부회장과 이동희 양평지평무궁화봉사회 고문을 각각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심사위원회는 교육·문화·예술·체육 부문, 효행·선행·청렴봉사, 지역사회발전 부문의 후보자에 대해 공적심사를 통해 각 부문의 수상자로 손대덕 수석부회장과 이동희 고문을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손대덕 수석부회장은 2001년 양평의병기념사업회를 설립하고, 17년간 양평의병의 날 기념식, 양평의병 추모제 등 의병기념사업을 활성화했다”며 “양평의병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애족 사상을 기리는데 헌신 봉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이동희 고문은 30년간 어르신들을 위해 헤어코디네이션을 해왔으며, 재난 이재민 지지활동, 집수리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온 공로가컸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민대상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군민을 찾아 시상하는 것으로 군민의 긍지를 드높이고 화합을 이끌어 애향심을 도모하고자 매년 선정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양평군민회관에서 개최하는 ‘제45회 양평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 예정이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