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금오공대, 제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대통령 표창’
금오공대, 제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대통령 표창’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8.3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오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소장(사진 우측)과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 실장(사진=금오공대)
김태오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소장(사진 우측)과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 실장(사진=금오공대)

경북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는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금오공대에 따르면 지난 1993년 산학연지역컨소시엄센터(현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설치 후 현재까지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연구마을사업, 맞춤형기술파트너지원사업 등 다수의 협력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지난 3년간 170여 건의 국가연구개발사업 과제를 수행하며 총78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효율적 사업수행과 사업성과 확산을 위한 산학연 연계 교육, 사업 설명회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인접해 있는 금오공대는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를 중심으로 가족회사 등 지역 중소기업과의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청년 일자리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있는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유공자를 격려하고 기술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