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예천군, 추석 대비 中企 운전자금 융자 지원
예천군, 추석 대비 中企 운전자금 융자 지원
  • 장인철 기자
  • 승인 2018.08.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 매출규모 따라 2~5억원… 30일까지 신청 접수

경북 예천군은 추석을 대비해 자금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운전자금을 융자 지원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한다.

군은 운전자금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 오는 30일까지 지원신청 접수를 받고 운전자금 14억 원을 시중은행을 통해 융자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융자금액은 업체 매출규모에 따라 2억원에서 5억원까지 차등 지원하며, 상환조건은 1년 거치 약정상환이며, 대출금리 중 2%를 1년간 군에서 이차 보전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군에 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신청일 현재 매출액이 있어야 하며, 군 및 경북도 운전자금을 이용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되지 아니하거나, 휴·폐업 중인 업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대상 업종은 11개 업종(제조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공사업, 소방시설업, 운수업, 무역업, 관광숙박시설업, 폐기물처리업, 자동차정비업, 과학기술서비스업)이며 경상북도 중점육성기업(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청년고용 우수기업, 실라리안기업, Pride기업, 향토뿌리기업)은 업종에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융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군청 홈페이지 기업자료실에서 중소기업운전자금 융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군 새마을경제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jic17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