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아직도 1회용컵 사용하세요?
아직도 1회용컵 사용하세요?
  • 김용만기자
  • 승인 2018.08.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 회의 시 다회용 컵 사용 1회용품 줄이기 앞장서, 컵에 문구 새겨 주민들에게도 다회용컵 사용 촉구
(사진=양천구 제공)
(사진=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는 공공부문 1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앞장서고자 구청 전 부서에 ‘행사용 다회용 컵’을 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지난 5월부터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1회용 컵 · 1회용 비닐 줄이기 등 사용억제 실천 방안을 선도적으로 마련 그 중 사용량이 가장 많은 1회용 컵 줄이기를 중점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에 직원들은 그간 개인 컵을 보유해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행사나 회의 시에도 다회용 컵 및 접시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었다. 구청, 보건소, 의회, 동주민센터 등에 다회용 컵 2,520개를 배부했다.

컵에는 ‘종이컵은 NO! YES 다회용 컵!’이라는 문구를 새겨 행사나 회의 시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 동참을 촉구한다. 다회용 컵 사용 생활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홍보정책과 김미정 주무관은 “민원인 방문 시 일회용 컵을 쓰는 경우가 몇 번 있었다. 다회용 컵을 받은 후부터는 확실히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게 된다.”고 말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1회용품 줄이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주민들도 잠깐의 편리함보다 환경을 먼저 생각하여 함께 1회용품 줄이기에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개인용 컵 · 다회용 컵 사용뿐만 아니라 우산빗물제거기 설치, 장바구니 사용, 재생용지사용 등을 실천하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