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교육청, 온열질환·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대전교육청, 온열질환·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8.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교육감은 지속되는 폭염으로 온열질환자가 3500여 명을 돌파하면서 각급 학교에 학생 및 교직원들이 폭염 대비 건강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전교육청은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놀이터, 공원 등 장시간 실외 활동을 피할 것 △아이들이 차 안에서 오래 있지 않도록 보호자가 관리할 것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도록 할 것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속되는 폭염과 여름방학 중 해외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수인성ㆍ식품매개 감염병의 발생 우려도 높아 개학 대비 학교 음용시설 및 교실 방역 소독 등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했다.

특히 해외여행을 다녀온 학생 및 교직원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설사나 발열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도록 하고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익힌 음식 먹기, 포장된 음료수 마시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안내했다.

대전교육청 김태희담당자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건강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