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취약계층·시민 폭염 피해 최소화
인천, 취약계층·시민 폭염 피해 최소화
  • 고윤정·박주용 기자
  • 승인 2018.08.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지역전담제 등 특별관리대책 추진

인천시는 연일 35도가 넘는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과 시민을 대상으로 특별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특별관리대책으로, 폭염에 가장 취약한 쪽방촌 주민과 독거노인들이 냉방시설이 잘 갖춰진 무더위쉼터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셔틀차량을 운행하고, 간부공무원 지역전담제를 실시하여 10개 군.구의 폭염 현장을 점검하고 개선사항과 수범사례 등을 반영하여 폭염 대책을 보완해 나간다.

또한 여름철 도심 열섬화 방지 대책으로 가장 뜨거운 시간인 2시~5시에 살수차를 총동원하여 도로 살수를 중점 실시하고, 소속기관과 군·구 소관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폭염이 심한 낮 시간대 작업 중지, 공사장 3대 예방수칙(물, 그늘, 휴식) 준수를 독려하는 등 현장 방문과 지도.점검을 통한 예찰을 강화한다.

더불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폭염 대책 추진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에 ‘쿨한 인천만들기 시민 아이디어 제안 ’알림창을 띄워 국민신문고 제안사이트와 연계하여 시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달 15일부터 폭염이 지속되고 장기화가 전망됨에 따라 무더운 시간대에 외출을 삼가고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특히, 무더위 속 부모님께 안부 전화를 하여 건강을 확인하는 등 폭염에 대비해 달라”고 말했다.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