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불방지 발대식 개최
함양군, 산불방지 발대식 개최
  • 함양/박우진 기자
  • 승인 2008.11.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예방·진화작업 본격 투입
함양군은 함양경찰서, 함양국유림관리소 등 유관기관과 연석하여 산불 종합대책 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산불취약지 순찰과 지역 주민계도, 산림연접지 논ㆍ밭두렁소각 등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작업과 유사시 초동진화 및 뒷불정리 등 산불예방업무에 활용될 산불방지 발대식을 개최했다.

함양군은 산불예방 활동과 산불발생시 초동진화를 위해 산불전문진화대 20명, 군청 기동타격대 50명, 산불감시원 108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일 산불방지 발대식을 갖고 산불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은 함양군에 거주하며 지형에 익숙하고, 체력이 검증된 전문 요원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산불에 관한 예방, 진화 등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55,477ha의 산림의 산불예방 및 진화작업에 본격적으로 투입됐다.

이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대장 (강민수·36)은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군민 모두가 산불예방활동에 동참하여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와 감시를 철저히 하고 유사시 초동진화에 적극적으로 대처 할 것을 함양군민을 대표해 선서를 했다.

한편 산불전문진화 대원들은 산림연접지 등 산불발생요인 사전제거작업과 산불 취약지에 대한 예방홍보활동을 병행 추진하며,산불 발생시는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초동진화에 임하여 산림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