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시스템면역연구소, '홍천군 생명과학캠프' 개최
서울대 시스템면역연구소, '홍천군 생명과학캠프'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8.07.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천군)
(사진=홍천군)

강원 홍천군 화촌면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지난 26일부터 28일 생명과학에 관심 있는 홍천군 3개 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홍천군 생명과학캠프'를 개최했다.

홍천군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생명과학캠프는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홍천군 소재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장의 추천을 받아 진행했다.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생명과학캠프는 평소 생명과학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교생들에게 생명과학 연구에 보다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장차 국가 및 홍천군내 생명과학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학자 양성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비전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캠프에서는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의 연구 분야 중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전체학과 실험동물학을 기본으로 공초점레이저현미경과 유세포 분석기 같은 첨단 생명과학 연구 장비로 세포를 분석하는 내용에 관해서 강의를 듣고 학생들이 직접 참가하는 실습으로 진행했다.

또한 마지막 날에서는 홍천 출신의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의 연구진들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를 같이 방문하여서 대학 생활에 대한 멘토링을 받으면서 참가자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홍천군이 건강 중심 바이오산업의 허브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차세대 인력 양성 기반을 구축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