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성료
'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성료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7.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1·2·중·고등부 선수 200명 참가… 다양한 경기 운영
2018 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단체촬영 모습. (사진=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2018 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단체촬영 모습. (사진=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경기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2018 제1회 의정부시장배 전국 청소년 드론 경연대회'를 지난 8일 의정부체육관에서 드론대회 참가선수 및 관람객 등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국 청소년들에게 과학인재 육성과 밝고 건강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이 마련한 축제 한마당이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한 이날 대회는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초등1부·초등2부·중등부·고등부 선수들 2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애물경기, 임무수행경기, 토너먼트 경기 등의 다양한 경기방식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드론경연기술을 선보였다.

또한 싸커보그, 드론농구, 드론컬링, 드론장애물, 3D프린트, 3D펜톡, 워킹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대회선수 외에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대회가 됐다.

특히, 개막행사에서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로봇공연와 퍼포먼스 드론공연은 질 높은 볼거리를 제공해 참가자 및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병용 시장은 인사말에서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드론대회를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 해달라"고 전했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