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의성군,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개최
의성군,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개최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8.06.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교실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 기념촬영 모습. (사진=의성군)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 기념촬영 모습.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과 롯데푸드(주)는 지난 16일부터 1박2일로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가족캠프는 명품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홍보함과 동시에 의성의 관광명소도 알리는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입소문이 퍼져 5월 한달 동안 전국 공모를 통해 600여가족이 신청했고, 이 중 의성마늘(햄) 사연에 따라 선정된 30가족 120여명이 참가해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을 직접 수확하고 요리도 하며 우수성을 체험했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10년부터 군과 롯데푸드(주)가 함께 주최하는 행사로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을 직접 수확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 셰프를 초청해 의성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팀 킴’ 여자 컬링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여자 컬링팀은 선수 5명 중 4명이 의성 출신이라는 점이 알려지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여자 컬링팀 사인회 및 기념촬영 등을 통해 선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고운사, 산운생태마을, 조문국박물관, 탑산온천 등 의성명소 관광과 함께 우수한 의성 농특산물도 홍보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자라나는 도시 아이들에게 생생한 자연 교육을 통해 의성마늘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높다.

롯데푸드(주)는 공중파 TV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의성마늘햄 광고로 ‘의성’과 ‘의성마늘’에 대한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제고에 상당히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행사 시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도 기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의성마늘햄 캠프는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관광 명소도 홍보하는 대표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라며 “대기업과 연계한 공동마케팅으로 지역 농가들의 소득증진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