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여성CEO 기업에 500억 벤처펀드·R&D 지원
정부, 여성CEO 기업에 500억 벤처펀드·R&D 지원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8.05.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학 장관, 여성기업인과의 간담회
여성들이 창업·경영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공유, 해결방안 논의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여성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여성경제인 단체장,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표, 여성청년 창업가 등 14명의 여성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여성들이 창업이나 경영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공유해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이 과정에서 제시된 의견을 정부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홍종학 장관은 “기업 일자리의 23.6%를 책임지고 있는 여성기업의 성장이 곧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다”며 “중소벤처기업부와 유관기관을 총 동원해 여성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미세한 부분까지 꼼꼼히 신경 써서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올해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 목표를 지난해 보다 16.4%, 약 1조2000억원 증가한 8조5000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아울러 여성전용 벤처펀드도 2022년까지 500억원을 추가 조성한다. 

또한 여성기업 전용 R&D 지원제도를 매년 100억원 규모로 운영하고, 여성기업에 특화된 창업보육 시설을 확대하는 등 지원 강화를 약속했다.

홍 장관은 “여성 기업은 일자리 창출의 원천이자 서민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기 때문에 정부의 지원을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며 “추가 지원이나 애로·건의 등을 정부에 요구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여성기업의 수호천사, 대변인 역할을 적극 수행해 여성기업의 성장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