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체험형 토종어류 축양장 조성 ‘순항’
단양, 체험형 토종어류 축양장 조성 ‘순항’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8.05.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공정률 40%... 12월 완공 목표 공사 ‘한창’

충북 단양군 체험형 토종어류 축양장 조성사업이 순항 중이다.

15일 군에 따르면 축양장은 영춘면 상리 67-1번지 일원 4385㎡ 부지에 정부재원을 포함한 사업비 35억원을 들여 오는 1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축양장은 현재 용수개발이 마무리된데 이어 온실관리동 기초공사와 관찰수조 철골공사가 진행 중이며 전체 공정률은 40%정도다.

생물학적 여과방식을 택해 친환경 양식장으로 짓고 있는 이 시설은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토종어류 축양장이다.

축양장 6개와 전시수조, 야외체험장, 유리온실, 벽천, 분수 등으로 구성한다.

어류를 일정기간 동안 살려두기 위해 수용하는 시설인 축양장은 전시어류의 공급기지와 치어생산, 체험 등 3가지의 기능을 맡게 된다.

전시수조는 길이 6.5m, 높이 2.7m, 폭은 4m 크기에 총 73톤 전시용량 규모로 만든다.

수조엔 주로 단양강에 서식하는 토종어류인 쏘가리와 뱀장어, 메기 등을 전시한다.

어류를 만져보고 먹이를 주는 등 축양 체험을 할 수 있게 꾸며질 야외체험장은 생태 교육 공간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아로와나와 플라워혼, 혈앵무 등 열대어종을 전시할 유리온실도 화려하고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영춘면은 구인사, 온달관광지, 래프팅 등 단양 북부 관광의 주요 거점”이라며 “단양북부 관광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 주목받고 있는 이 사업의 남은 공정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