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혁신교육 간담회’실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혁신교육 간담회’실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4.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까지 의정부 관내 학교 74개교 대상
의정부시 '찾아가는 혁신교육 간담회' 모습. (사진=의정부교육청)
의정부시 '찾아가는 혁신교육 간담회' 모습. (사진=의정부교육청)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부터 시작해 오는 6월 말까지 의정부 관내학교(단설유, 초‧중‧고, 특수) 74개교의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혁신교육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교육장, 장학사 및 사업담당자들이 하루에 2~3개교, 매주 15개교 내외를 방문하며, 해당 학교의 학부모 및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당 1시간씩 진행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교육감과 학부모와의 간담회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 대표들의 “경기도교육 및 의정부교육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달라”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빛깔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학부모 및 교직원등 학교 구성원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해 각 학교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의 내용으로는 혁신교육 심화를 위한 각 학교별 노력 중점 사항들을 논의하며,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기 위한 학교별 현안 사업 및 건의사항과 관련한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이번 4월에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교육과정 운영상의 애로점, 학생중심 교육환경개선, 교권 보호, 교직원 복지 증진 등의 내용들이 나왔다. 이에 따라 교육지원청에서는 건의 사항에 대해서 각 사업부서에서 해결책을 찾아 지원하고, 도 교육청과도 적극 협력해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윤계숙 교육장은 “항상 학생·학부모의 어려운 점을 단순히 청취 하는 것이 아니라, 의정부 전 교육가족과 함께 공감하며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