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수리왕 선발대회’ 개최
동해시, ‘수리왕 선발대회’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8.04.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유산 활용해 체험 프로그램 마련
동해시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는 ‘수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동해시)
동해시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는 ‘수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는 ‘2018년 제16회 유천문화축제’기간 중인 오는 7일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수리(水理)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의 주요 사업 가운데 하나인 ‘생생문화재 사업’과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인 ‘유천문화축제’가 연계돼 중앙부처의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유산 활용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생생문화재 사업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중 하나인 본 행사는 벚꽃이 만발한 구 상수시설에서 △흡수왕 선발대회 △운빨왕 선발대회 △수재(水才)왕 선발대회 등 물과 동심을 소재로 하는 다채로운 토너먼트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흡수왕 선발대회’는 복불복 음료를 통해 이루어지는 활동미션 및 빨대를 이용해 물을 빨리 마시는 토너먼트형 참여프로그램이다.

‘운빨왕 선발대회’는 참가자들이 물 폭탄을 피하는 복불복 체험행사로 프로그램의 이름과 같이 참가자들의 운을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재왕 선발대회’는 동해시와 구 상수시설 그리고 물의 정수원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다양한 형태의 퀴즈로 풀어보는 골든벨 형식으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과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 구 상수시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유산의 가치를 바로 알게 하는 한편, 유천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열리는 본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많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문화 유산 활용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문의와 참여 신청은 주관 단체인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활용부 혹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홈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를 통해 선착순 참가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