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배 현대차투자證 사장 "고객·회사 동반성장 꿈꾼다"
이용배 현대차투자證 사장 "고객·회사 동반성장 꿈꾼다"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8.04.0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상품 개발 및 수익 창출·비용 효율화 주력"
이용배 현대차투자증권 사장.(사진=신아일보DB)
이용배 현대차투자증권 사장.(사진=신아일보DB)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현대차투자증권이 고객과 회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

2일 이용배 현대차투자증권 사장은 "2008년 출범이후 고객만족을  기치로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현대차그룹 위상에 걸 맞는 증권사로 성장해 왔다"며 "성원해 주신 고객과 더불어 회사가 또 한번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10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따라 현대차증권은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 개발로 상품 경쟁력을 재고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 고객 편의를 우선한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회사 수익성 측면에서는 기존에 확보한 안정적 수익기반을 견고히 다지는 한편, 신규 수익원 창출 및 비용 효율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2008년 3월 현대차그룹이 舊(구)신흥증권을 인수하며 자본시장에 첫 발을 내딛을 당시 현대차투자증권의 자기자본 1688억원 규모의 소형증권사였다. 인수 직전 회계연도 기준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27억원과 92억원 수준에 불과했다.

하지만, 현대차투자증권이 지난 30일 공시한 2017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자기자본은 8454억원(연결기준)으로 불어났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68억원과 502억원을 달성했다. 10년사이 5배이상 성장하며 중형증권사 대열에 합류했다.

회사측은 이와 관련해 "출범 초기부터 꾸준히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었던 데에는 현대차투자증권만의 탁월한 시장분석 능력과 이에 기반한 선제적 전략수립이 핵심에 있다"며 "발 빠르게 시장에 대응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형사 대비 열세인 영업환경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