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시세종합·체납시세 '수상구' 선정
중랑구, 시세종합·체납시세 '수상구' 선정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3.2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랑구는 2017 회계연도 시세종합평가와 체납시세 징수분야 평가에서 ‘수상구’로 선정돼 재원 조정비 1억8600만 원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는 시세 세입징수 목표 초과 달성을 위해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2017 회계연도 시세징수실적과 목표달성도, 환급금 되돌려주기 정리실적, 세입증대 특별대책회의 운영, 세입증대 관련 지원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이와 함께 지난년도 체납정리실적, 체납처분, 현년도 체납정리실적, 행정제재실적 등 시세종합 및 체납시세를 객관적으로 평가했다.

구는 지난해에 시세 종합 징수 목표 1702억 원을 109% 초과 달성한 1909억 원을 달성하고 체납시세는 징수 목표 49억 원을 초과한 54억 원을 징수해 시 세입 증대에 기여했다.

특히 환급금 되돌려주기 및 연 2회 개최되는 세입전망 및 징수관련 특별 대책회의에서 직원간의 소통과 대화를 통해 징수 체계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던 것이 높은 성과로 이어졌다.

또 구는 지방세 관계법령 개선안을 적극 발굴하며 숨어있는 세원과 탈루가 의심되는 세목별 과세자료를 조사하는 등 세원발굴에 전념을 다했다.

앞으로도 구는 영치전담반을 새로이 구성해 자동차세와 과태료가 체납된 차량에 대해 통합 영치를 실시하고 세수 증대에 적극 노력해 더 좋은 징수 실적을 거두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나진구 구청장은 “이번 수상구 선정은 주민들의 성실한 납세의식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은 직원들의 노고에 의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납세 편의 시책을 적극 발굴해 투명하고 공정한 세무행정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