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교육 진행
보령교육지원청, 아동학대 예방교육 진행
  • 박상진 기자
  • 승인 2018.02.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립 유치원교사 유아교육 운영계획 연수

충남 보령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제1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18 보령 유아교육 운영계획 연수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8학년도 유아교육 중점 과제인 배움 중심 유치원 교육력 강화, 유아교육 지원체제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유아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보령 유아교육 특색사업으로 ;유치원교원학습공동체 활성화‘ 운영에 대해 자발적 조직 및 참여를 권장하고, 학습공동체 운영 시간 확보 및 정기적인 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하여 유아 배움 중심 수업 확산 및 참여와 소통의 유치원 문화를 조성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세이브더칠드런 박경희 강사를 초청래 ‘긍정적 훈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생활 속 긍정 훈육법을 연습해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제시하여 교사들에게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었으며,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현장에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당부했다.

교육과 관계자는 “교육의 기초는 유치원에서 시작되는 만큼 유치원교사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유아교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