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케이블TV 팟캐스트 서비스 론칭 
CJ헬로, 케이블TV 팟캐스트 서비스 론칭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2.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여개 방송코너·84만건 에피소드 제공
20여개 카테고리 콘텐츠 매일 업로드
CJ헬로·팟캐스트 서비스론칭 (사진=CJ헬로)
CJ헬로·팟캐스트 서비스론칭 (사진=CJ헬로)

모바일에서만 즐기던 팟캐스트를 우리집 케이블TV에서도 만나게 됐다.
 
CJ헬로는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케이블TV에서 팟빵의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헬로TV 고객들은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까지 더하여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헬로TV를 통해 방송 콘텐츠 뿐만 아니라 김생민의 '영수증',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등 차별화 된 오디오 콘텐츠까지 즐기게 된다.
 
헬로TV 팟캐스트는 팟빵이 가진 1만여개의 방송코너와 약 84만건의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정치 시사 취미 코미디 등 총 20여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매일 업로드 된다.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추천방송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차세대UI 알래스카를 적용해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CJ헬로 고객이라면 별도 로그인 없이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전선영 CJ헬로 방송사업팀 대리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TV기반의 데이터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향후 클라우드·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케이블TV가 혁신 플랙폼으로 진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희 팟빵 대표는 "영상기반의 케이블TV에 오디오기반의 팟빵이 추가되어 TV가 멀티태스킹 플랫폼으로 진화 할 가능성을 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