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광명음악축제’ 펼쳐
‘2008 광명음악축제’ 펼쳐
  • 광명/이문웅기자
  • 승인 2008.10.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12일 실내체육관 야외 잔디 특별무대등서
경기도 광명시는 제4회 ‘2008 광명음악축제’를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광명실내체육관 야외 잔디 특별무대, 실내체육관내 특별무대, 철산동 인공폭포공원등 3개소에서 개최한다.

“대중의 음악이 곧 예술”이라는 2008광명음악축제 슬로건처럼 광명, 창작, 참여스테이지 총 3개의 무대를 통해 진행하는 이번축제는 “대중적 재미”와 “음악적 고양”을 함께 추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광명스테이지는 광명실내체육관 야외 잔디 특설무대에서 시민들에게 익숙하거나 음악적으로 의미있고 고양된 뮤지션의 무대로 편성하여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와 1,000여명의 시민합창단 무대 “시민과 함께하는 합창의 어울림”, I-net Concert(김정수, 이치현, 박남정 등), 뷰렛, H2O, 베이비복스 심은진, 바나나 걸, 2AM, 김장훈, 마야, 크라잉 넛, 다이나믹듀오 등이 출연한다.

창작스테이지는 실내체육관내 특설무대에서 광명시 음악축제의 권위를 높이기 위한 경연대회 및 젊은 세대가 열광할 수 있는 무대로 편성하는 전국의 실용음악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용음악발전과 음악창작활동을 진작시킬 목적으로 전국실용음악경연대회와 화려한 댄스로 열광적으로 무대를 연출한 B-boy 경연대회 fantastic 5 B-boy competition을 통해 젊은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의미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참여스테이지는 철산동 인공폭포공원 특설무대에서 젊은층과 매니아층이 참여하는 록, 힙합 등의 무대로 구성된다.

이번축제는 음악을 통한 도시의 이미지와 문화환경을 개선하고자 축제명칭을 광명음악축제로 변경하여 광명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함께즐길 수 있는 도시의 음악축제의 원년이 될 것이다.

음악축제 개막식은 10일 오후 7시에 광명실내체육관 실외 잔디 특설무대에서 시작되며, 축제의 자세한 일정과 출연진은 광명음악축제 홈페이지(http://www. gmmusicfestival.org)및 축제사무국(02-2680-63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