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평창라이브 아트 페스티벌’ 진행
평창군, ‘평창라이브 아트 페스티벌’ 진행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8.01.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주제로 예술가·지역주민 한 무대 꾸며

강원 평창군은 지난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기획 시리즈공연 평창One 2탄으로 ‘평창라이브 아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평창을 테마로, 예술가와 지역주민이 하나의 주제아래 같은 무대에 오르는 뜻깊은 의미의 기획시리즈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일상속에서 만나는 생생한 예술 평창주민들의 삶이 예술이 되는날!’ 이라는 주제로 지역 내 생활문화 동호인, 지역청소년 음악동아리 등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문화예술을 즐기던 주민들이 그간 닦은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는 무대로 꾸며진다.

이번에 참가하는 팀들은 지난해 지역문화예술동아리 육성사업에 선정된 팀들이 중심이 됐고, 그 동안 전문가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아 이번 공연을 준비해왔다.

또한, 이 무대를 축하하기 위해 뮤지컬 배우 손준호, 넌버벌퍼포먼스 JUMP, 서울국악예술단, 남성중창단 에클레시아 등의 축하공연도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누구나 부담없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만큼 평소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더없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입장은 공연시작 30분부터 예매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진행된다.

이시균 올림픽운영과장은 “이번 공연으로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단체와 예술인이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평창문화예술인들이 문화올림픽 성공개최에 일익을 담당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