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일자리센터, 경기도내 4년 연속 취업자수 1위
김포일자리센터, 경기도내 4년 연속 취업자수 1위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1.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편의 취업연계 서비스·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제공

경기 김포일자리센터가 4년 연속 도내 취업자 수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9일 시에 따르면, 현장상담실 운영을 통한 시민편의 취업연계 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김포일자리센터가 올 한해 1만1487명의 취업자 수를 기록해 경기도 B권역(인구 10만~40만 미만 시군)내 1위를 차지했다.

센터는 구인기업 및 구직자의 편의를 위해 시청과 13개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일자리상담사를 배치하고 누구나 쉽게 방문‧상담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창구를 운영해 왔다.

또 지난해 청년신규프로그램으로 ‘김포일자리카페’를 매주 목요일 운영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매월 취업멘토링을 진행해 구직자 역량을 강화했다.

아울러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잡콘서트’를 열어 342명 학생에게 취업성공사례와 취업전략 등을 제공했다.

대규모 취업박람회도 총 3회 개최해 현장면접취업 96명, 박람회 참여구직자 대상 취업연계 등 사후관리로 122명이 취업하고, 7회의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해 113명의 일자리를 찾았다.

홍정범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이 만족하는 취업연계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으로 일자리창출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