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배음료 ‘사각사각 꿀배’ 출시
롯데칠성음료, 배음료 ‘사각사각 꿀배’ 출시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7.12.13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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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각사각 꿀배 2종.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사각사각 꿀배 2종.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한 국내산 배에 아카시아 벌꿀을 더한 캔음료 '사각사각 꿀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국내산 배와 아카시아 벌꿀의 만남, 씹는 재미까지 사각사각 꿀배! 신나는 파티, 음주 전후에 달콤한 꿀배 한잔, 꿀배 건배!'라는 콘셉트와 함께 240ml와 340ml 용량의 캔 제품 2종으로 구성됐다.

국내 배음료 시장의 저변확대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996년 선보인 '사각사각 배'에 아카시아 벌꿀 성분을 더해 리뉴얼 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또 제품 출시 전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꿀'이 헛개, 대추, 도라지 등 다른 기능성 성분보다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를 적극 반영했다고.

패키지는 배음료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과일 배의 생김새를 그대로 표현했다. 제품명에 꿀벌 이미지를 넣어 달콤한 맛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사각사각 꿀배는 미세먼지 많은 날, 기침 및 가래로 목이 칼칼할 때, 음주 전후 기분전환과 갈증해소 때 추천하는 제품"이라며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음용 상황에 맞춰 샘플링 등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료업계에 따르면 국내 배음료 시장은 2013년 81억원, 2014년 86억원, 2015년 108억원, 2016년 116억원으로 연평균 성장률이 12.7%에 달하며, 올해도 소비자 선호도 및 재구매율 증가, 업계의 신제품 출시 확대 등의 이유로 두 자릿수 증가세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