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다담, 요리양념 6종 선봬
CJ제일제당 다담, 요리양념 6종 선봬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7.11.2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림볶음양념 5종, 칼국수양념 1종 출시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양념 전문 브랜드 다담이 간편 파우치 양념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다담 신제품 6종은 서울식불고기양념, 매콤돼지불고기양념, 매콤떡볶이양념, 매운낙지볶음양념, 치킨데리야끼양념, 버섯샤브칼국수양념 등 조림볶음양념 5종과 칼국수양념 1종이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전문 셰프와 연구원이 전문점 수준의 맛으로 구현한 제품들로, 레시피대로만 하면 실패 없이 쉽고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서울식불고기양념은 사골육수에 과일의 단맛을 더해 부드럽게 끓여내어 국물이 자작한 서울식 양념이고, 매콤돼지불고기양념은 태양초 고춧가루의 칼칼한 매운맛에 마늘, 양파 등 생양념으로 신선함을 살린 제품이다. 

매콤떡볶이양념은 다시마, 멸치로 만든 밑국물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맛을 내 매콤달콤한 떡볶이를 만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며, 매운낙지볶음양념은 생마늘과 고운 고춧가루를 넣어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화끈하게 매운 맛을 구현했다. 

치킨데리야끼양념은 치킨육수에 사과, 대파로 맛을 내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버섯샤브칼국수양념은 얼큰하고 진한 양지육수에 알싸한 마늘을 넣은 전문점 스타일의 다대기 양념이다.

이 제품들의 출시로 CJ제일제당 다담은 된장과 매운맛 베이스의 찌개 및 국물양념 7종과 해물요리와 고기요리가 가능한 조림볶음양념 9종 등 모두 16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양신영 조미소스마케팅담당 대리는 "간편식 트렌드에 맞춘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찌개양념 중심이었던 다담 브랜드 카테고리를 요리양념으로까지 확장한 것"이라며 "간편요리양념은 갖은 양념이 다 들어 있어 고기, 야채 등 일부 식재료만 준비하면 맛내기 어려운 요리를 쉽게 즐길 수 있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