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평창동계올림픽서 문화공연 펼친다
부천시, 평창동계올림픽서 문화공연 펼친다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7.10.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MOU 체결
왼쪽부터 김만수 부천시장과 여형구 사무총장
왼쪽부터 김만수 부천시장과 여형구 사무총장

경기도 부천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문화공연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8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선수촌 문화 행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부천시 홍보대사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을 활용해 선수, 임원단 및 선수촌 이용객이 풍부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연을 개최하고 선수촌 플라자에서는 전문 만화작가들이 그려주는 캐리커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평창라이브 사이트에 부천시 전시관을 운영해 전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캐리커처와 드로잉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문화올림픽 개최를 지원함과 아울러 개최국가가 보유한 우수한 문화자원을 홍보해 문화강국으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문화특별시 부천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산을 세계인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평창을 찾은 이들에게 올림픽의 감동과 함께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가진 부천시와의 협약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문화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면모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
[사진=부천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