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블로그 이젠 어렵지 않아요
홈쇼핑·블로그 이젠 어렵지 않아요
  • 함양/박우진 기자
  • 승인 2008.09.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서상초교 ‘학부모 정보화 교육’ 실시
지난 8월 18일(월)부터 8월 29일(금)까지 10일간 서상초등학교(교장 박종철)는 서상초등학교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학부모 정보화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 정보화 교육’은 학교시설을 이용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교육부 및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적극 권장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서 본교는 도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공모하는 대회에 공모하여 당당히 추천되어 학부모 정보화 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

본 교육에는 학부모 16명과 지역주민 3명이 참여하여 자녀와의 정보화 능력의 격차 해소 및 학습 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지역 주민에 대한 교육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학교와 학부모의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학부모 정보화 교육’은 농촌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다소 시간이 한가한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매일 2시간씩 서상초등학교 종합정보자료실에서 10일간 20시간을 교육했다.

컴퓨터 기초, 문서작성, 인터넷활용, 엑셀, 앨범CD제작, 동영상 편집 등 주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하여 학부모님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특히 어린 아기를 동반하여 교육을 받는 모습도 보여 학부모의 높은 교육열을 알 수 있게 했다.

8월 29일(금) 수료식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은 학부모는 “서상지역은 전형적인 농·산촌 마을로 물건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인터넷을 활용하여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로그(미니 홈페이지)를 만드는 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나만의 블로그(미니 홈페이지)가 생겨서 너무 좋다”며 본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