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교수 초청 만세보령아카데미 특강
김경일 교수 초청 만세보령아카데미 특강
  • 박상진 기자
  • 승인 2017.10.09 16: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에 대해 잘 모르는 3가지’ 주제
 

충남 보령시는 오는 12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사진>를 초청해 ‘인간에 대해 잘 모르는 3가지’라는 주제로 제145회 만세보령아카데미 특강을 연다고 9일 밝혔다.

김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고,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해 왔다. 

국내 심리학 독자에게도 다소 생소한 인지심리학은 세계 공통적으로 전공학생들조차 가장 어려운 분야로 손꼽히는데, 이는 생각 혹은 생각하는 방식이라는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고민을 근본부터 다루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 교수의 인지심리학 강의는 흥미로움을 넘어 역동적이다. 끊임없이 ‘왜’에 대한 답을 찾고 기저의 원리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동시에 일상적인 예에 적용해 재미있고 쉽게 풀어준다. 

최근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과 생각의 원리를 공유하기 위해 교육 현장은 물론이고 공공기관, 삼성, LG , SK, GS 등 수많은 기업에서 강연과 자문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으며, KBS 속보이는 TV 인사이드, tvN 어쩌다 어른에도 출연하며 인지심리학적 지식을 다른 분야로 적용할 수 있는 통찰력을 안내하고 있다. 

김호원 교육체육과장은 “우리는 모두 소통하고 싶고 설득의 능력을 원하지만, 상대방의 욕망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쉽지 않다”며 “이번 강연에서는 소통과 설득을 통한 통찰력을 얻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니, 시민들께서는 많이 참석하셔서 유익한 지혜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보령/박상진 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