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광해, 관상, 사도, 밀정 공통점은 3인이상 가족관객"
최근 5년간 추석 기간 흥행한 개봉작들은 3인 이상 가족관객 비중이 연평균의 2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CGV리서치센터가 CGV회원을 분석한 결과 2012년 추석 연휴 최대 히트작인 ‘광해:왕이 된 남자’의 경우 3인 이상 가족 관객 비중은 48.9%에 달했다. 연평균(28.7%)의 1.7배에 이른다. 이에 힘입어 1232만명을 동원하며 역대 흥행 순위 9위에 올랐다.
2013년에는 ‘관상’이 913만명을 불러모으며 추석 극장가를 휩쓸었다. 가족 관객 비중은 43.5%였다.
2015년 전에는 이준익 감독의 사극 ‘사도’(625만명)와 코미디 영화 ‘탐정:더 비기닝’(263만명)이 가족 관객을 나눠 가지며 흥행에 성공했다. 두 작품의 3인 이상 관객 비중은 48.4%와 47.3%로, 연평균 29.1%보다 월등히 높았다.
지난해에는 ‘밀정’이 750만명을 동원하며 추석 연휴 최강자 자리에 올랐다. 15세 관람가인 ‘밀정’ 역시 3인 이상이 함께 본 비중이 42.7%였다.
올해 추석에는 청소년 관람불가등급 영화와 가족영화가 맞붙는다. 청불영화인 ‘킹스맨:골든서클’이 흥행하고 있는 가운데 10월 3일에는 15세 관람가 등급인 ‘남한산성’과 청불영화 ‘범죄도시’가 나란히 개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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