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 관세행정 구현 본격화
고객참여 관세행정 구현 본격화
  • 신아일보
  • 승인 2008.04.26 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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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세관, 고객패널단 위촉 발대식
구미세관(세관장 이재흥)은 지난 24일 고객참여 관세행정 구현을 본격화 하기 위해 「고객 패널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구미세관의 고객패널(Custom er Panel) 제도는 고객이 구미세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정책, 제도 등)를 체험한 후 고객의 시각에서 세관의 운영시스템 전반을 진단하고 그 결과를 고객 지향 문화와 고객 중심 업무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구미세관은 관세사·수출입·운송·보세구역 관련 분야의 고객으로 짜여진 10명을 제1기 고객패널로 위촉하고, 세관 2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고객패널은 구미세관에서 제시한 주제에 대하여 현장체험과 모니터링, 개별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분기별 한차례식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집단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에 제시된 주제는 ‘관세환급의 신속·정확·편의성 제고방안’ 이다.
구미/장일국기자 ki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