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고향 합천을 알아 보세요”
“부모님 고향 합천을 알아 보세요”
  • 조동만 기자
  • 승인 2017.08.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향우 2~3세 ‘제2회 고향 여름캠프’ 운영
▲ 남 합천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향우 2~3세를 대상으로 한 ‘제2회 합천 고향 여름캠프’ 입소식을 가졌다. (사진=합천군 제공)

경남 합천군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향우 2~3세를 대상으로 한 ‘제2회 합천 고향 여름캠프’ 입소식을 개최했다.

군과 합천고향발전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입소식을 시작으로 오는 4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캠프는 향우 2~3세 자녀들이 합천을 바로 알고, 합천인의 긍지를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 고향캠프는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최종 21명이 참가한다.

초등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경기, 대구경북, 창원 등 전국 각지의 향우 자녀들이 합천의 명품 관광지와 여름축제를 경험한다.

참가자들은 입소식 후 대장경테마파크로 이동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팔만대장경의 위대함을 5D 입체영상과 기록물을 통해 체험했다.

이후 우리나라 3대 사찰 중 하나인 해인사에서 문화재들을 관람했다.

3일에는 정양 레포츠공원으로 이동해 목재카누체험과 옐로우리버비치에 참가해 합천의 여름축제 매력에 흠뻑 빠진다.

마지막 날에는 수상 래프팅으로 전날의 시원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인근의 도라지 체험장에서 합천특산품인 도라지 돈가스를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청와대 세트장을 관람하고 퇴소식을 가진다.

하창환 군수는 “이번 캠프참가로 고향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합천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을 가진 여러분들이 성장해 합천 발전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공헌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